• 회원가입

혁신관리

Innovation Management
혁신관리(Innovation Management)란?
 혁신은 빠르게 바뀌는 내·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조직구조나 업무관리·인사체계 등 전반적인 행정관리에서 기존보다 새롭고 생산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조직의 비전과 목표에 이르는 과정에서 조직 · 업무 · 인사 체계를 재구조화하여 혁신적인 행정·경영체제를 목적에 맞도록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는 연구를 진행합니다.
특별히 기관 혁신을 통해 기관의 고유 설립 목적의 효율성 달성 및 기관의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에 따른 신뢰 강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관련 연구
정보

1

혁신전략 수립 (조직, 사무, 인사 등) 연구용역
정보

2

 혁신체계구축 용역
정보

3

혁신관리 평가모델 수립 연구용역
정보

4

내부감사 혁신방안 연구용역
정보

5

비전 수립
제도 및 규제 연구 프로세스
기대 효과
정보

1

혁신성 제고를 통해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조직, 건강한 조직을 구성
정보

2

 현실과 부합하는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조직을 위한 변화
정보

3

 정부기관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