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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브릿지협동조합,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구매 시장 진출 전략' 강의(강동구 사회적경제특화사업단)

안녕하세요! 즐거운 연말 보내구 계신가요~

 

벌써 올해가 이틀밖에 남지 않았네요.

이번 강의가 올해의 마지막 브릿지 교육이 되겠네요!

30일에 강동구 사회적경제특화사업단 주관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구매 시장 진출 전략’을 강의하였습니다.

 

강동구 사회적경제특화사업단은 강동구 고덕동에 위치한 싱싱드림 건물 2층에 있습니다.

 

 

복도에는 강동구 마을공동체 홍보 리플렛이 걸려있구요~

 

 

 

1월에는 우리동네 골목 예술제 행사를 진행하는지, 포스터와 홍보물이 있더라구요~

 

 

센터 문패도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이미지에 맞게 귀엽고 정다운 느낌이죠?

 

 

사무실 안에 '강동을 이노베이션하라' 저 문구가 참 맘에 들었습니다!

 

 

가람새모울이라는 강의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수줍게 자기기업 발표시간에 기업소개해주시고 계시는 대표자님!

 

 

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전략,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예산분석, 낙찰자 결정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였는데요!

 

우선 사회적기업은 일반기업과는 다른 형태를 띠는데, 사회적 목적과 사회적 가치 면에서 그렇습니다.

일반기업이 이윤의 극대화가 목적이라면 사회적 기업은 사회적 목적 실현(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등)을 경영의 목적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사회적기업은 협상에 의한 계약 시 실적ㆍ경영상태 20, 제안서 평가 60, 가격 20으로 배분하여 평가받는데,

이 때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소기업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의 형태가 실적ㆍ경영상태 분야의 가점대상이 됩니다.

서울시 사회적경제기업 우선구매는 2011년 116억 원, 2014년 680억 원, 2015년 800억 원(예정),

2016년에는 1,600억 원(예정)으로 점차 규모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따라서 사회적경제기업이 진출할 수 있는 공공시장의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은 소식이죠

 

 

또한 서울특별시는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공공조달 MOU를 체결하였는데,

사회적 가치 연구 및 성과지표 개발, 공공조달에서 사회적 가치 우선고려 제도화 추진, 사회적경제 공공조달 공시제 운영 등을 협약하였습니다.

 

 

제안서는 구조 및 내용의 고도화가 필요한데요,

제안서는 성과평가와도 연관이 있는데, 추후 성과평가 시에 고려할 부분인 전문성+사회적 가치 등 구체적인 지표를 제시하여

사업계획 등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모두 즐거운 연말, 힘찬 새해 맞이하시구요!

브릿지협동조합과 함께한 행복한 2015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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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Admin

등록일2015-12-30

조회수1,5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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