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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 세미나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전략 강의!!

안녕하세요~ 브릿지협동조합입니다.

엊그제 서울에서는 눈이 펑펑 내렸어요~ 브릿지 파트너 분들도 다 보셨나 모르겠네요 ㅎㅎ

그렇게 많은 눈이 내리는 걸 보니 이제 겨울이 왔다고 실감도 나고 곧 크리스마스라는 설렘이

조금씩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2015년 11월 25일에 저희 브릿지협동조합에서는 부산광역시 사회적기업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전략’에 대해 교육했습니다.

 

 

부산광역시 사회적기업센터는 특이하게도 지하철 동래역사내에 위치해 있었구요, 카페처럼 꾸며져 있어서

분위기가 굉장히 아늑했답니다.

 

 

 

강의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해 자신의 사업 아이템을 파악하고 다각화시키는

공공시장 단계별 진출전략에 대해 다뤘고, 사회적경제기업이 공공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공공시장에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더해야 한다는 부제를 가지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에 대해서 강조하였습니다.

 

열강중이신 브릿지협동조합의 배성기이사장님과 더 열정적으로 경청하시는 부산광역시 수강생분들이에요...

카페같은 분위기와는 사뭇다르게 굉장히 진지하게 경청하셨답니다.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고용기회 확대,

양극화 해소 등 시장경제의 보완책이자 대안책으로서 역할도 하고 있는데요!

 

공공시장 진출 및 영업전략으로 우선구매-수익개선-고용안정 및 사회비용절감-사회적경제활성화-사회통합

으로 이어지는 공공시장 진입 전략 및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국회에서 사회적 경제 기본법안이 입법을 준비 중인데요,, 내년에는 통과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공시장에서 현재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선구매 실적이 저조한 이유로는 물품 자체 불만, 높은 가격

등의 순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점들을 개선하고 적극적으로 지자체에 자기 기업을 어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공시장 진입 전략을 세울 때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하여 적극

추진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계약체결형태와 계약체결방법(경쟁형태구분)들 중에서 어떤 것이 자신의 기업에 가장 적합한 방법인지

판단하여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이러한 전략 세우기뿐 아니라 제안성의 작성과 그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루었습니다아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이 마지막까지 경청해 주시고 강의가 끝나서도 열정적으로 질문해 주시는 모습에

서울-충주-부산-서울의 고된 일정으로 누적된 피로가 한방에 날아가는 기분이었답니다.  

 

 

눈이 그치니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브릿지 파트너 분들께서도 추운날씨에 항상 건강유념하셔서 언제나

좋은 모습으로 즐겁게 뵙기를 희망하겠습니다. 이만 저희 브릿지협동조합은 들어가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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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Admin

등록일2015-12-04

조회수1,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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