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교육및강의사진

제목

[교육]맞춤형 아카데미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시장 진출 전략 ACADEMY' 마지막 3일차 강의!!

여러분 그 동안 맞춤형 아카데미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시장 진출 전략 ACADEMY' 강의가 총 3일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4

오늘 5일, 마지막 3일차 강의가 진행되었는데요 

 

 

브릿지협동조합 배성기 이사장님은 이번 강의에서 입찰실습, 자기기업 분석, 제안서 작성 등을 주로 다루었습니다.

 

 

 

 

 

적격심사에서 투찰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가격설정을 하한가보다 밑으로 내려가지 않게 유의해야 합니다!!

 

 

자기기업 분석에서는 경쟁사와 비교하여 자사의 차별적 강점 등을 만드는 블루오션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입찰에 성공하려면 제안서를 잘 써야하는데,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 모든 면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야 입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인맥과 집단주의 등에 영향을 받는 편이기 때문에 전략적 영업활동과 전략적 제안서를 작성할 수 있어야 해요!

 

수주영업은 세일즈가 아니라 비즈니스 개발이라는 점을 명심하면서, 영업과 제안 둘 다 신경을 쓰셔야 합니당.

수주영업은 고객 개인이 아닌 고객 조직을 체계적으로 설득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고객이 우리 솔루션을 채택함으로서 갖게 되는 효율성을 제시하고 설득할 수 있어야 해요.

 

 

 

 

 

 

 

또한 수주영업을 할 때에는 과제설명, 주요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등을 정리하고, 영업정보를 말이 아닌 문서화시켜 정리합니당.

 

메인에 있는 사진이죠?!ㅎㅎ 이 날은 문시정 강사님이 스피치 전략을 강의하셨습니당!

 

외모만큼이나 시원시원한 발표 전략을 말씀해주셨는데요~

 

제안서 발표시에는 평가자가 제안서나 제안요약만 보고 평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에서 주인공은 슬라이드도 아니고 제안요약도 아닌! 바로 프레젠터입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평가위원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무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요점을 파악하는 게 필요하겠죠!?

 

지금까지 총 3일간에 걸쳐 진행한

맞춤형 아카데미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시장 진출 전략 ACADEMY'를 성황리에 마쳤다는 소식을 전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당!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Admin

등록일2015-11-08

조회수1,37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