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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맞춤형 아카데미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시장 진출전략 ACADEMY' 2일차!

저희 배성기 이사장님 아님돠! 위 사진은 송기호 단장님입니다ㅎㅎ

 

짜잔~! 2015년 11월 2일, 브릿지협동조합에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시장 진출전략 ACADEMY 2일차 강의를 또 열었습니다!

 

이 날 강의에는 저희 브릿지협동조합뿐만 아니라 서울시 재무과 김석기 주무관님,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장조성단 송기호 단장님까지 함께 해주셨습니다~ 왼쪽부터 송기호 단장님, 김석기 주무관님, 배성기 이사장님입니당!

 

 

김석기 주무관님은 공공조달 시장의 적격심사 기준, 기업의 사회적책임 활동 등에 대해 아주 상세히 설명해주셨는데요!

 

서울시의 공공구매 노력, 지역활성화 방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조례, 서울시 계약제도 공공성 강화방안 등에 대해 강조하셨어요

 

계약단계별 공공성 강화 방안에서는 발주-낙찰자결정-계약체결-계약진행-계약완료 단계에 이르는 추진사항이 있다는거 아시나요

 

또한 공공성 강화의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근로자 보호를 위한 보험료 사후정산이나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제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의 사회적경제기업간 경쟁입찰에서는 특히나 식품과 간병 품목이 활발히 입찰된다고 합니다아~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장조성단 송기호 단장님은 서울시 사회책임조달을 이슈를 말씀하셨는데요.

 

공공구매 시장 조성 및 지원 전략 중 하나로,

공공 수요 개발과 공급 기업 지원을 매칭하여 영업대행, 상품 커스터마이징, 전략분야 영업지원 등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아.

 

또 다른 전략으로는 공공구매 수요ㆍ공급 DB 구축, 공공구매 클리닉 콜센터 운영, 공공구매 영업지원단 운영 등이 있구요

 

브릿지협동조합 배성기 이사장님은 입찰 계약법 관련하여 강의를 하였는데요.

체결 형태로는 확정계약, 용역게약, 단독계약 등이 있으며, 계약체결방법으로는 제한경쟁계약 등이 있습니다.

 

낙찰자선정방법에는 적격심사제, 협상에 의한 계약입찰 등이 있는데,

특히 협상에 의한 계약에서는 사회적 가치가 반영되도록 자신의 사업을 적극 홍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

 

또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근거하여,

정부의 모든 공공조달에 1억원 이하의 물품 또는 용역을 조달함에 있어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우선구매조달계약을 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적극 활용하세요!!

열심히 듣고 계신 모습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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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Admin

등록일2015-11-02

조회수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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